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옮길 글들을 보기 위해 옛날 블로그를 보는데... '흠....'
문득 이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스킨 탐방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다..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기 위해 블로그 탐방에 나서게 되었고,
이 블로그는 개인적인 글도 있겠지만, 주로 개발(기술)관련 글이 될 것이기 때문에 자주 찾는 개발자분들 블로그(+추가 검색)를 방문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선택하게된 스킨은 한 개발자분이 만드신 Berry Skin (v4)
Berry Skin v4 장점
지금까지 내가 느낀 이 스킨의 장점.
- 사용법 간단.
- 구성이 간단하면서 꾸민 티가 난다.
- 제작자 분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때문에, 혹여 있을 버그 걱정이 없다.
- 커버 기능. 카테고리에 따라 커버를 다르게 해, 보는 맛이 있다.
기능 적용 :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홈 설정 > 커버 탭 Click > 커버 아이템 추가 Click)
아래는 커버 타입에 따른 화면 예 (제작자 분 홈페이지에서 퍼옴)
- 목록 타입 (기본)
- 카드 타입
- 갤러리 타입
- 커버 타입
선택 이유
해당 스킨은 버전 4 인데, 스킨업데이트 게시글 작성 일자인 2023.10.31 에 외부에 공개된 것 같다.이 스킨을 선택하기 전에 고려했던 스킨이 있었는데, 꽤나 많은 개발자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 끌리지가 않았다. (What..?)
마이너 감수성이 차오른 것도 있었지만 결국에는 이 스킨이 나에겐 더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된 것 같다.
버전 4 부터는 유료지만 퀄리티, 지속적인 유지보수, 유니크함(?)을 고려하면 개발하신 시간에 비해 매우 적은 금액이라 생각되어 고민없이 구매했다.
티스토리 스킨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Berry Skin 추천!
(내돈내산 스킨 추천 입니다! 제작자분이랑 아는 사이X)
(아래 링크를 통해 스킨 정보 확인 가능)
https://bluemiv.tistory.com/59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